자유게시판
제목 2019학년도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안내
작성자 권미나 작성일 2019-02-19 조회수 871

 

 

안녕하십니까? 성결유치원 입학을 축하드리며

2019학년도 교육과정 및 유치원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위하여 학부모 전체 오리엔테이션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였습니다

아래 일정을 참조하여 정확한 시간에 시작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목 적

유치원 교육과정과 2019년 운영방침 및 중점사항 등 유치원생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한다.

학부모로서 학급단위의 교육과정을 이해하여 일관성 있는 교육과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일 시

2019

226()

1회차

10:00 ~ 11:40

3(난초반) 4(호수반)

5(달님반)

2회차

13:30 ~ 15:10

3(장미반) 4(바다반)

5(별님반)

내 용

2019년 교육방향 및 중점교육 안내

혁신 어울림 유치원의 방향과 성결학부모의 역할

담임교사 및 교직원 소개

학급담임과의 만남: 학급운영 중점사항과 학부모 지원 사항 안내

유치원 운영위원회: 학급운영위원 선출

장 소

성결유치원 대근육실/ 각 반 교실 1시간 40

 

 

성결유치원은 별도의 입학식이 없습니다. 유아는 35()부터 교육과정이 단계적으로 시작됩니다

학부모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여 1년간 바람직한 유아 지원을 위한 부모역할을 앎으로써 2019년 교육과정을 시작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은 1년간 진행되는 유치원의 중점 사항과 담임교사와의 시간을 통해 학급단위에서 이루어지는 주요 교육프로그램 및 유의사항이 전달됩니다.

꼭 참석하여 학부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리엔테이션은 모든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며, 1시간 40분 정도의 장시간이 소 요됩니다.

 1년간의 운영사항을 집중하여 경청할 수 있도록 자녀동반을 하지 않음과 정시 에 시작할 수 있도록 5분전 강당입실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오리엔테이션 당일 확인해주세요

내 용

확 인

버스 및 승하차 위치

교육비 동의서 사인

주소록 확인(당일 배부되는 예정안 참조)

2019년 부모용 교육과정 자료 및 기념품 수령




사진(5), 주민등록 등본, 원서(홈페이지 출력)

아직 제출하지 않은 경우는 26일 학급오리엔테이션 시간에 각 담임교사에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기록부와 유아 개인사물함, 각 학급별 활동에 사용됩니다.) 


*주민등록 등본은 보험가입, 유아학비로 인해 주민번호 뒷자리가 모두 나온 것으로 제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제출하셨더라도 뒷자리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다시 제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형제, 자매가 오리엔테이션 시간이 서로 다른 시간에 지정된 경우에는 전체 오리엔테이션은 편안한 시간에 참석합니다

학급별 오리엔테이션에 2회 참석할 경우에는 전체오리엔테이션이 1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오니 안내된 시간보다 1시간 늦게 해당교실에 입실하면 됩니다.

 (1회만 참석할 경우 유치원으로 사전 연락하여 자료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형제, 자매가 동일한 시간에 지정된 경우에는 학급별 오리엔테이션은 학부모가 원하는 연령에 참석합니다.

  





운영위원회: 유치원 운영의 자율성과 투명성 확보 및 공식적인 의견 교환을 위해 각 학급별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학부모대표를 선출합니다

유치원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관하여 함께 협의하고 자문해주실 학부모님께서는 당일 의사 표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선출방법은 민주적 대의절차에 따라 학급별 부모 전체모임에서 직접 1인을 선출합니다.

- 유치원 운영위원회는 연간 4회 오전 중 1시간 30분 정도의 협의(교육과정 운영 및 예·결산, 기타 안건 등)가 이루어짐에 따라 오전 참석이 가능하신 학부모님의 자발적 참여 부탁드립니다.

  



 유아학비 온라인 사전신청: 신입원아는 2월중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문구를 유의하여 전달함으로써 유아학비 수령에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주민센터 방문:

유아의 주소가 속해있는 주민센터에 방문(신분증 지참) 하여 “ 2월까지 양육수당 또는 어린 이집에 다니고 3월부터는 유치원에 다니려고 사전신청하러 왔습니다라고 이야기하여 주세요.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로 온라인(http://online.bokjiro.go.kr)--> 온라인 신청하기-->

공인인증서 인증 --> 유아학비 3월 입학 사전신청



2019년 수업은 35()부터 시작됩니다.

- 35()~7() 3일간은 적응수업기간으로 3시간 수업이 진행됩니다.

(방과후과정은 정상수업이 진행됩니다.)

- 38()부터는 급식지도와 함께 정상수업(4시간)이 진행됩니다.

  



학급편성은 유치원 학급편성 매뉴얼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1, 2, 도보 유아와 남녀비, 차량탑승위치, 생년월일, 방과후 과정 인원, 전년도 학급 비율 등 의 기준에 따라 편성됩니다. 결코 쉽지 않은 배정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아들이 새로운 환경에 즐겁게 적응하도록 하는 교사와 부모의 역할입니다

학급배정에 지나친 학부모의 요구가 반영될 경우 본래의 공정성에 역행되오니 이점 양해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유아들의 새 학년에 대한 기대와 좀 더 즐겁고 성숙한 유치원생활을 위해 필요한 안전과 생활규칙을 가정에서 우선 지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결대학교부속유치원(448-8926, 1944)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