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전인적인 하나님의 사람을 양성하는
성결대학교의 교육이념에 기초하여 유아가 놀이를 통해
심신의 건강이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을 실천하는 놀이중심 유치원
![]() |
![]() |
![]() |
매주 말씀듣기(원장님) |
절기 예배 |
일상생활 속 함께 기도하기 |
근거 : 2019 개정누리과정 | |
---|---|
누리과정의 교육목적과의 연계 |
추구하는 인간상과의 연계 |
바른 인성과 민주시민의 기초 형성 |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자주적, 창의적이며 감성이 풍부하고 더불어 사는 사람 |
미래사회에 수많은 가치 공존과 다양한 가치로 인한 갈등 |
---|
놀이와 활동, 일상생활 속에서의 내면화 | ||||
---|---|---|---|---|
문제 인식 |
▶ |
합의된 가치 |
▶ |
구체적 실천 |
가치가 필요한 때를 인식 |
구성원 간 필요한 가치 합의 |
합의된 가치 실천 및 확산 |
||
“같이 만드는 놀이, 가치가 빛나는 놀이” |
모두가 행복한 올바른 가치 문화 형성 |
---|
문해력이 중요한 이유는? 1) 지금 세계 각국에서는 핵심 미래 역량으로 문해력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10대 아이들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것 역시 문해력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이 핵심 인재로 자라나게 하려면 문해교육을 필수입니다. 2) 문해력 수준수준을 높이는 것이 삶의 질을 개선하고 불평등을 해소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
문해력 증진을 위한 문해활동 |
---|
![]() |
유아의 기초문해력을 위한 놀이 |
---|
![]() |
문해교육의 실제 | |||||||||||
---|---|---|---|---|---|---|---|---|---|---|---|
![]() |
![]() |
![]() |
동전 모아 문해력 키우기 |
소리 내어 그림책 읽기 |
놀이와 연계한 문해놀이 |
![]() |
![]() |
![]() |
DOC 독서활동 |
도서대여 활동 |
놀이와 일상생활 속에서 |
![]() |
![]() |
![]() |
잔반줄이기 |
플루깅하기 |
명학초등학교 방문 시 |
![]() |
![]() |
![]() |
재활용품으로 만들기 |
패트병으로 화분 만들어 |
지구를 지키는 방법 토의하고 |
기대효과 |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탄소중립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생태감수성 및 지구 생태 시민 역량을 구현 |
---|
이음교육이란 연계, 전이, 적응 과정의 이음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유아, 교사, 부모, 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함께 협력하여 다각도로 지원하는 모든 교육적 지원을 포함하는 교육입니다.
2023년부터 ~ 현재 | |||||||||||
---|---|---|---|---|---|---|---|---|---|---|---|
·2023, 2024년 이음교육 시범유치원 선정 |
|||||||||||
이음교육 실천 예시 | |||||||||||
![]() |
![]() |
![]() |
유치원-초등 교원들간의 |
유치원-초등 교원들간의 |
초등학교 적응에 대한 |
![]() |
![]() |
![]() |
명학초등학교 1학년과 |
1학년 졸업생 초청 행사 |
안양서초등학교 |